[베스트 셀러 리뷰] 인생은 실전이다 - 30살이란 무엇인가(96 page)
제목
- 30살이란 무엇인가
요약
A. 제대로 배우기 -> 성과를 내는 것이 아닌 제대로 배우고 익혀 성숙해야 하는 시기
B. 가정의 책임 -> 더이상 혼자가 아니다.
C. 건강 관리 -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 실력의 가장 중요한 요소임
-> 크게 3가지 로 정리된다. 제대로 배우기, 가정에 대한 책임, 건강관리하기. 즉, 일, 건강, 사랑에 대한 의미가 한층 더 깊어지는 시기라고 볼 수 있다.
-> It could organized in to 3 things. Learning properly, taking responsibility for the familly, managing my health. 30 year age is the meaning of work, health and love is deeper more and more.
배운점
- 재대로 배우기
-> 다양한 업무에 응용하고 한층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배우고 공부하여 내제화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세삼스럽게 알게 됐다.
-> I learned in detail. In order to apply my ability to my various work, It is necessary to learng properly , study and internalize them.
- 최근에 들어서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점이 무엇인지 알았다.
- 빨리 일을 끝내고 성과를 낸 다음 인정을 받고자 일을 하곤 했다. 그러다 보니 프로젝트가 끝나고 나서 내게 남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. 반면, 일처리가 너무 늦어서 답답했던 동기들은 착실하게 잘 배우고 내제화를 잘 수행하여 점점 기하급수적으로 업무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졌음을 인지할 수 있었다.
- 동기를 보고 답답해 했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동기는 나를 보고 답답해 하거나 속드로 비웃었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.
- 제대로 배워야 하는 진짜 이유는 다양한 업무에 응용할 수 있는 실력을 겸비함은 물론이고 빠르게 더많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함도 있다. 하지만 이러한 원시안적 사고를 무시한체 빠르게 업무를 끝내어 팀장님께 인정받고자 했기에 점점 일에 압도되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적용할 점
- 제대로 배우기 적용할 점
- 책을 제대로 이해하고 장기기억으로 끌고가기 위하여 책을 읽고 배운 점을 블로그에 작성하고자 한다.
-> In order to understand the book properly and lead to long term memory, i would like to write on my blog what i read and learned.
- 업무에 적용할 부분은 굉장히 많다. 다만, 책 읽는 것에 먼저 적용해보고자 한다. 난 보통 책을 읽을 때 옆에 요약만 하곤 한다. 하지만 이렇게 하면 다시 찾아봤을 떄 빠르게 속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책을 무엇을 읽었는지 기억이 잘 안날 때가 많았다.
- 내가 알고 있는 주제, 혹은 큰 배움이 없는 주제에 대해서는 굳이 쓰지 않으려고 한다.
- 이 글이 내가 책을 제대로 읽고 내제화 하기 위한 첫 시작이 될 것이다.
느낀점
-- 초 생산성이라는 책을 읽고나서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일상생활과 회사 생활을 명확하게 구분짓게 되었고 가정에 대해 충실하고 건강을 잘 챙길 수 있었다.
- 하지만, 업무에 있어서 책을 읽음에 있어서 제대로 읽거나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은 것 같았다.
- 업무를 함에 있어서 빠르게 성과를 내기 위하여 대충 이해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너무 많았다. 물론 스피드도 중요하지만 추후에 응용을 해야 하는 툴 다루는 방법과 같은 분야에 대해서는 심도있게 분석하고 내제화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.
- 이 블로그를 계기로 책도 그냥 읽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요약, 배운 점,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꼭 기입하여 내제화 하는 과정을 꼭 거칠 예정이다.